가장 트렌디하고 핫한 마케팅 키워드 101개
6년간 스테디셀러 자리를 지켜온 『마케팅 키워드 101 - 키워드로 마스터하는 마케팅 MBA』 최신 개정판으로, 마케팅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이나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실무자, 자영업 경영자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를 상대로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일에 관련된 모든 사람을 위한 경영 지침서다.
남이 내 인생 대신 살아주지 않는다. 범생이로 살건 B급으로 살건, 나 땡기는 대로 살아야 진짜 내 인생이다. 나이에 맞게 살라고? 올바르게 살라고? 도대체 뭐가 맞고 뭐가 올바른 건데? 나는 그냥 내 호흡대로 살겠어! 마음 가는 대로 나대고 자뻑하며. 어쩌면 실제 잘난 건지도 모르잖아? 어쩌면 내가 세상을 바꾼 B급 리스트에 이름을 올릴지도 모르잖아?
저자는 비좁은 골목길과 작은 상점들을 찾고, 향긋한 커피 한 잔에 행복을 느끼며, 광장을 지나는 이웃들의 삶과 조각상의 표정을 관찰하며 낡은 샌들 바닥이 닳는 줄도 모르고 바르셀로나 곳곳을 누빈다. 그리고 자신이 지내던 아트 레지던시의 바닥 타일을 보며 프로젝트를 구상하기도 한다.
그의 시들은 현대 시처럼 난해하지 않다. 〈나는 슬픈 詩農입니다〉라는 시에서 그는 늘 유기농으로 시를 키우려 한다고 말한다. 어려운 말이나 거친 표현을 금비나 농약에 비유한다. 가뜩이나 복잡한 세상에 너무 난해하여 접근하기 어려운 시가 많은 것이 안타깝다면서. 그는 누구나 쉽게 공감하는 시를 쓰고 싶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