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NEWS


북 뉴스

9월 신간 도서 소계 (종합) - 매주 업데이트 됩니다.
등록일
2019-09-10
조회수
17
 

2020 시나공 ITQ OA Master(엑셀+한글+파워포인트 2010 사용자용)

길벗알앤디 저 / 27,000원 / 길벗

짧은 시간 투자하여 OA MASTER가 되기 위한 효율적 학습 전략 제시

『2020 시나공 ITQ OA Master(엑셀+한글+파워포인트 2010 사용자용)』는 OA Master를 준비할 수 있도록 엑셀, 한글, 파워포인트를 하나의 교재로 묶어 구성하였고, 세 과목 모두 400점 이상을 받아 A 등급으로 합격할 수 있도록 학습 전략을 제시하였다.
 



2020 시나공 ITQ 한글 (한글 2010 사용자용)

길벗알앤디 저 / 16,000원 / 길벗

짧은 시간 투자하여 A 등급을 받을 수 있는 효율적 학습 전략 제시

『2020 시나공 ITQ 한글(한글 2010 사용자용)』은 ITQ 한글 시험 대비를 위한 수험/학습서이다. 본서는 ‘문제별로 분석한 학습 전략’과 시험의 전 과정을 따라하기 식으로 설명하는 ‘실제 시험장을 옮겨 놓았다!’를 통해 효율적인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2020 시나공 ITQ 엑셀(엑셀 2010 사용자용)

길벗알앤디 저 / 16,000원 / 길벗

짧은 시간 투자하여 A 등급을 받을 수 있는 효율적 학습 전략 제시

『2020 시나공 ITQ 엑셀(엑셀 2010 사용자용)』은 ITQ 엑셀 시험 대비를 위한 수험/학습서이다. 본서는 ‘문제별로 분석한 학습 전략’과 시험의 전 과정을 따라하기 식으로 설명하는 ‘실제 시험장을 옮겨 놓았다!’를 통해 효율적인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2020 시나공 ITQ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2010사용자용)

길벗알앤디 저 / 16,000원 / 길벗

짧은 시간 투자하여 A 등급을 받을 수 있는 효율적 학습 전략 제시

『2020 시나공 ITQ 파워포인트(파워포인트 2010 사용자용)』는 ITQ 파워포인트 시험 대비를 위한 수험/학습서이다. 본서는 ‘문제별로 분석한 학습 전략’과 시험의 전 과정을 따라하기 식으로 설명하는 ‘실제 시험장을 옮겨 놓았다!’를 통해 효율적인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사중주 네 편 ; T.S 엘리엇의 장시와 한 편의 희곡

T.S 엘리어트 저 / 윤혜준 역 / 14,000원 / 문학과지성사

20세기 영미 모더니즘의 대표 주자,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종교적 고찰을 통해 개인 정신과 서구 문명의 구원을 갈망한
완숙기 엘리엇을 만나다!

1948년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이자 제임스 조이스, 버지니아 울프와 함께 20세기 영미 모더니즘 문학을 대표하는 T. S. 엘리엇의 작품집 『사중주 네 편-T. S. 엘리엇의 장시와 한 편의 희곡』이 대산세계문학총서 154권으로 출간되었다. 엘리엇은 초기작 「황무지」(1922)의 작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러나 1920년대 중반, 극도의 우울과 공황에 빠진 엘리엇은 신앙을 통해 고난을 극복하고 사색과 성찰, 비전의 시학으로 넘어가 자신의 문학 세계를 완성한다. 이 책에 실린 작품들은 모두 엘리엇의 심적 변화 이후에 창작된 작품들이다.

「휑한 자들」은 엘리엇의 심적 위기를 극명히 보여주며, 개종 후 처음 발표한 시 「성회 수요일」은 단테의 『신곡』 중 「연옥」에 깊은 영향을 받은 작품이다. 연극 「반석」중 코러스는 1930년대 대공황 시기를 다루며 근대문명을 비판하고, 엘리엇이 창작한 마지막 시 「사중주 네 편」은 영어로 쓴 최고의 철학적 시로 손꼽힌다. 중세의 대주교 살인사건을 무대로 옮긴 역사극 「대성당 살인」은 당시 창궐하던 파시즘의 폭력성과 야만성에 대한 문학적 · 신학적 대답이었다. 섬세한 음악성과 깊이 있는 철학적, 종교적 사색이 어우러진 엘리엇 완숙기의 작품들을 유려한 번역으로 담아내 원작의 음악성을 충실히 음미할 수 있다.
 



마광수 시대를 성찰하다

장석주. 송희복 공편 / 12,000원 / 글과마음

이 책은 한 시대의 사회적인 파문을 일으킨 작가 마광수에 관한 책이다. 그의 2주기를 즈음하여 장석주와 송희복 등의 비평가들이 마광수의 문학적인 성과 및 시대사적인 의미와 의의를 분석하고 평가하려고 하였다. 그의 문학적인 자취를 다양하고도 다면적인 각도에서 이해하고, 인식하고, 체계화하려고 했다. 이 책이 무엇보다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바는, 그이 문학이 한 시대의 쟁정으로서 오늘날에 어떻게 투사되고, 또 투영되고 있는지를 규명하고자 하는 데 있다.




빛의 과거

은희경 저 / 14,000원 / 문학과지성사

한국 문학의 빛나는 고유명사, 은희경의 신작 『빛의 과거』가 출간되었다. 『태연한 인생』(2012)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장편소설로 깊이 숙고해 오랫동안 쓰고 고쳤다. 2017년의 ‘나’는, 작가인 오랜 친구의 소설을 읽으면서 1977년 여자대학 기숙사에서의 한때를 떠올린다. 같은 시간을 공유했지만 서로가 기억하는 ‘그때’는 너무나 다르다.

은희경은 갓 성년이 된 여성들이 기숙사라는 낯선 공간에서 마주친 첫 ‘다름’과 ‘섞임’의 세계를 그려낸다. 기숙사 룸메이트들을 통해 다양하며 입체적인 여성 인물들을 제시하고 1970년대의 문화와 시대상을 세밀하게 서술한다. 무엇보다 회피를 무기 삼아 살아온 한 개인이 어제의 기억과 오늘을 넘나들면서 자신의 민낯을 직시하여 담담하게 토로하는 내밀한 문장들은, 삶에 놓인 인간으로서 품는 보편적인 고민을 드러내며 독자 자신을 바라보게 한다. 그렇게 ‘그때 그 시절’의 이야기는 ‘은희경’이라는 필터를 거쳐 ‘오늘, 나’의 이야기가 되는 것이다.




늙은 소녀들의 기도

이경희 저 / 13,500원 / 폭스코너

『늙은 소녀들의 기도』는 국가와 개인의 폭력에 희생당한 여성들의 이야기이자 성폭력에 짓밟힌 인권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장편소설이다. 아버지의 폭력으로 감정을 상실한 엄마와 그 트라우마에 짓눌려 사는 기자 하림, 미군에게 무차별적인 폭행을 당한 후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고 끝내 자살한 기지촌 여성 정순, 70년대 외화벌이를 위해 오키나와섬으로 보내졌다가 고된 노역과 성폭행을 당한 채 돌아와야 했던 민자 할머니, 그리고 일제강점기에 강제납치되어 만주로 끌려가 ‘위안부’로 살아야만 했던 순이 할머니. 국가과 개인의 폭력, 그리고 끊임없이 재생산되며 지속되는 기억의 폭력 속에서 고통을 겪어야 했던 여성들의 이야기가 한데 얽혀드는 소설이다. ‘위안부’ 문제에 대한 절절한 토로이자 동시에 어느 시대에나 소수자로서 부당한 폭력을 당해왔던 여성에 대한 서사로 꽉 채워진 이야기이다.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제작팀 저 / 15,800원 / 서울문화사

성공하는 식당 운영을 위한 백종원의 맞춤 장사 솔루션

하루 평균 3,000명이 시작하고 2,000명이 폐업하는 업종, 전체 자영업 중 폐업 순위 1위인 업종이 바로 ‘식당’이다. 불경기, 식자재 가격 상승, 창업 아이템에 대한 정보 부족, 운영 미숙 등 사장들이 생각하는 식당 폐업의 이유는 다양하다. 하지만 손님의 관점에서 그 가게를 가지 않는 이유는 다르다. ‘가게가 지저분해서’, ‘음식 맛이 없어서’, ‘사장이 불친절해서’ 등, 그 가게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손님들은 말해주지 않는다. 그저 다시 안 올 뿐이다.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식당 사장들이 몰랐던 가게의 문제점을 일깨워주고, 그에 대한 맞춤 솔루션을 알려준다.

이 책은 화제의 TV 프로그램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왔던 식당들의 문제점과 솔루션을 그대로 담은 책이다.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가게들 중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당 사장, 그리고 예비 사장들에게 가장 도움이 될 케이스를 엄선해 한 권으로 엮었다. 천 개의 식당이 있다면, 천 개의 상황이 있다. 메뉴에 따라, 위치와 사장의 사정에 따라 식당 상황도 달라진다. 이 책에서는 각기 다른 상황에 놓인 식당이 안고 있는 문제점, 그리고 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가 담긴 솔루션을 알려주어 식당 사장들이 실제적인 팁을 얻을 수 있게 하였다. 특히 닭볶음탕, 중식, 냉면, 국수, 덮밥, 피자, 곱창 등 다양한 메뉴에 대한 사장들의 고민, 그리고 그에 대한 맞춤 솔루션 및 성공 비법이 실려 있다. 또한 가게 운영 방식, 손님맞이, 상권 분석, 가격 결정 등 식당 장사가 성공하기 위한 모든 요인에 대한 팁도 정리되어 있다.
 



품위 있는 삶

정소현 저 / 14,000원 / 창비

삶과 죽음이 펼치는 아름답고 차가운 그림자극,
오래 기다려온 정소현 소설의 품위 있는 귀환

삶의 어둡고 적나라한 민낯을 진정성 있는 태도로 대면해온 작가 정소현이 첫 소설집 이후 7년 만에 신작 소설집 『품위 있는 삶』을 들고 돌아왔다. 기발한 상상력과 우리사회를 꿰뚫는 깊이 있는 시선으로 2019이효석문학상 최종심에 오른 「품위 있는 삶, 110세 보험」을 비롯해 총 여섯편의 단편이 실렸다. 이들 작품은 각기 다채로운 이야기와 반전으로 한순간에 독자를 사로잡으면서도 종국에는 묵직하고 진한 여운을 남긴다. 예기치 못한 죽음, 혹은 미리 준비하거나 설정해놓은 죽음 앞에서 허덕이는 인간을 다룬 이 작품집은, 우리의 삶 아래 묻혀 있던, 뒤에 숨어 있던, 외면하고 싶던 비참한 현실을 매끄러운 문장과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통해 낱낱이 드러낸다. “주변을 둘러싼 세계를 괴로울 정도로 정확하게 느끼게 될 것을 각오하고 읽기 시작”(정세랑 추천사)해야 할 이 소설들은, 어정쩡한 위로나 되다 만 공감 같은 것이 아닌, 지금 여기를 직시하게 하는 힘, 날카로운 현실 감각을 선사할 것이다.

 


7년간의 마법 같은 기적 ; 치매 아빠와 함께 이루어 낸 감동 행복 프로젝트

노신임 저 / 17,800원 / 밀알속기북스

이 책은 기적적으로 살아 돌아온 치매 아빠를 7년간 돌본 딸의 이야기다. 치매 아빠를 다뤘다 하니 괜히 눈물이나 빼는 이야기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 오히려 저자는 치매 아빠와 함께 보낸 유쾌하고 행복한 경험을 전해주고 있다.

치매 환자들은 대부분 상상 속 세계에 살고 있다. 그 세계는 대개 어둡고 고통스럽다. 저자는 그런 아빠를 지켜내기 위해서 아빠의 상상 속으로 뛰어 들어갔다. 상상의 동굴에서 아빠를 위해 싸웠고, 상상의 바다에서 아빠와 함께 헤엄쳤다. 그러자 아빠의 세계는 밝고 희망차며 즐겁고 행복한 곳으로 변화되었다.상상 속에서 아빠는 세계 최고의 VIP가 되었다. 대기업 회장님이 되었고, 대통령 후보자가 되었다. 수백 채의 건물주가 되었고, 후대에 길이 남을 위인이 되었으며, 고대로부터 예언된 귀인이 되었다.

『7년간의 마법 같은 기적』에는 치매 아빠를 지켜내기 위해 행한 기발하고도 놀라운 일들이 에피소드 형식으로 전개되어 있다. 이토록 기발할 수 있을까? 이토록 엉뚱할 수 있을까? 치매 아빠와 보내는 시간이 이토록 유쾌할 수 있을까? 저자는 아빠와 함께 보낸 그 7년을 마법 같은 여행이라고 부른다.

저자와 함께 마법 같은 기적여행을 떠나보자. 저자와 그녀의 아빠가 만들어 나가는 행복 프로젝트를 경험해보자. 그들과 함께 즐기며 맘껏 웃어보자. 그러다가 가끔은 눈물을 흘려도 좋다. 확신하건대, 그 눈물은 슬픔의 눈물이 아닐 것이다. 그 눈물방울에선 행복의 빛이 맑게 반짝일 것이기 때문이다. 



월드컵로36길 18 (우) 03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