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역사/사회/종교

있어빌리티 생활 속의 물리학

크게보기

있어빌리티 생활 속의 물리학

나는 알고 너는 모르는 인문 아카이브

저자
제임스 리스
출판사
토트
발행일
2020.06019
정가
15,000 원
ISBN
9791187444510|
판형
155x207
면수
216 쪽
도서상태
판매중

구매하기

    대화를 지적으로 만드는 생활 교양 백서  
물리학의 경이로움을 맛보게 해주는 질문 114
당신이 세상에 대해 갖고 있는 궁금증을 풀어주는 생활 속 물리학. 왜 식물은 모두 초록색인지, 왜 자동차는 쌩하는 소리를 내며 달리는지, 어디까지 하늘이고 어디부터 우주인지 등등 이 책은 우주의 작동 원리와 방식에 대해 놀라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 모든 행성이 일렬로 늘어서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 밤하늘의 신비, 오로라가 방사선 때문에 생기는 것이라고?
- 왜 우리는 대기가 누르는 것을 느끼지 못할까?
- 고양이는 죽었으면서 동시에 살아 있을 수도 있다고?
- 중력이 빛의 속도로 이동한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  

있어 보이는 당신을 위한 ‘있어빌리티’ 교양수업
우리 주변의 법칙과 규칙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이 사실을 저절로 깨닫게 되는데, 이런 통찰이야말로 물리학의 가장 큰 기쁨 중 하나다. 사실 이 책에 실려 있는 각 질문 하나만으로도 책 한 권을 쓸 수 있다. 그러나 이 책은 당신이 복잡한 물리학의 경이로움을 맛보는 데까지만 들어간다. 이 책에서 유독 당신의 흥미를 끄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면 당신은 정말 행운아다. 그 질문이 당신을 새로운 세상으로 인도해줄 테니 말이다.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총 114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물리학자, 기초물리학, 생물물리학, 힘, 입자, 천체, 우주학, 날씨, 물질, 기술, 컴퓨터와 전자기기 등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11개 카테고리로 나뉘며 각 장의 말미에는 10개의 스피드퀴즈가 준비되어 있다. 뜻밖의 질문을 받고, 놀라운 답을 얻은 뒤, 퀴즈를 풀며 확인 과정을 거칠 수 있어 책을 읽으면서 바로바로 대화에 써먹을 수 있다.  

있어빌리티 교양수업은 계속됩니다!
회의 중 신선한 이야기로 분위기를 전환하고 싶다면, 수업 시간에 친구보다 똑똑한 학생으로 보이고 싶다면, 결혼식이나 동호회처럼 다양한 사람이 모이는 행사에서 당신의 ‘있어빌리티’를 돋보이고 싶다면 바로 이 책! 대화가 뚝 끊긴 어색한 순간, 당신을 세련된 교양인으로 만들어주는 ‘있어빌리티’ 이야깃거리. 어떤 이야기 끝에도 “그 얘기 들으니 생각난 건데…” 하며 분위기를 이끌어갈 수 있다!  

1 상식 너머의 상식
2 역사 속 위대한 여성
3 생활 속의 물리학
4 신비로운 인체   

  

  지은이 제임스 리스 James Lees
영국의 과학 강연가. 요크대학에서 나노 단위 물질의 열전도에 대해 연구했으며 영국 전역에서 물리학 워크숍을 개최하고 강연을 한다. 그의 글은 <물리학 리뷰 Physics Review>에도 실린 바 있다. 저서로는 『물리학의 50가지 기념비적 순간들 Physics in 50 Milestone Moments』이 있다.  

옮긴이 박윤정
이화여대 물리교육학과 졸업 후 한국외국어대 통번역대학원 한영과를 졸업하였으며, 다년간 통역가로 활동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사업계획서 잘 쓰는 법』이 있다.

  서문

1 물리학자
2 기초물리학
3 생물물리학
4 힘
5 입자
6 천체
7 우주학
8 날씨
9 물질
10 기술
11 컴퓨터와 전자기기
퀴즈 정답

월드컵로36길 18 (우) 03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