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두려움이 인생을 결정하게 하지 마라

크게보기

두려움이 인생을 결정하게 하지 마라

잃어버린 내면의 힘을 되찾는 아홉 가지 방법

저자
브렌든 버처드
출판사
토트
발행일
2016.01.21
정가
12,800 원
ISBN
9788994702940|
판형
152*224
면수
216 쪽
도서상태
판매중

구매하기

오프라 윈프리와 래리 킹이 극찬한 동기부여 전문가, 브렌든 버처드의 베스트셀러

“브렌든 버처드는 동기부여와 마케팅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트레이너 중 하나다.” - 래리 킹
“브렌든 버처드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동기부여 전문가 중 하나다.” - 오프라 윈프리



『연금술사』 저자 파울로 코엘료 강력 추천!
2014~15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이 책은 우리가 개인적 자유와 힘을 발견하고 각자 갖고 있는 내면의 힘을 되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강력한 안내서이다. 시적이면서 활기 넘치는 목소리로 목적과 의미가 있는 삶으로 도약할 수 있는 힘을 솟아오르게 한다. 브렌든 버처드는 독자들이 목적의식을 갖고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인도한다. 나는 이 책을 사랑한다.” - 파울로 코엘료

저자 브렌든 버처드 


동기부여와 마케팅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트레이너로 손꼽히는 브렌든 버처드는 전 세계적으로 수억 명의 사람에게 영감을 불어넣었다. 그는 페이스북에서 팔로워가 가장 많은 인물 100인에 꼽혔고, 그의 주간 유튜브 쇼는 유튜브 역사상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의 동기부여 팟캐스트인 ‘The Charged Life’는 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모든 카테고리에 걸쳐 아이튠즈에 올라오자마자 1위에 랭크되었다. 브렌든 버처드의 블로그 게시물 중에는 동기부여 부문에서 역사상 가장 많이 공유되고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것이 많다.
그는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1위 작가이기도 하다. 19세에 도미니카공화국에서 겪은 자동차 사고에서 살아남은 브렌든은 스스로 ‘인생의 골든티켓’이라고 부르는 제2의 기회를 맞게 된다. 이후, 그는 다른 사람들이 추진력을 찾고 세상에게 그들의 음성을 들려주도록 돕는 데 헌신해 왔다. 이 사고에서 영감을 받아 쓴 책 『골든티켓 Life’s Golden Ticket』은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10여 개 언어로 번역되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두 번째 책 『메신저가 되라 The Millionaire Messenger』 또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그 외에 『두려움이 인생을 결정하게 하지 마라 The Motivation Manifesto』 『추진력: 살아 있음을 느끼게 하는 10대 욕구의 활성화 The Charge: Activating the 10 Human Drives that Make You Feel Alive』 등의 저서가 있다. 브렌든 버처드는 세계를 무대로 강연활동을 벌이고 있다. 달라이 라마, 리처드 브랜슨(버진그룹 설립자), 케이티 쿠릭(미국 방송인, 작가), 스티브 포브스(미국 기업인, 정치인), 아리아나 허핑턴(허핑턴 포스트 설립자), 웨인 다이어(미국 자기계발서 저자)를 비롯한 수백 명의 세계적 사상가와 혁신가들과 함께 단상에 올랐다.
또한 그는 하이 퍼포먼스 아카데미(High Performance Academy 성취를 돕는 전설적인 개인계발 프로그램)와 엑스퍼츠 아카데미(Experts Academy 작가, 연사, 인생 코치, 온라인 사상가들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종합적인 마케팅 훈련 프로그램)도 설립했다.
이런 노력을 두고 래리 킹은 “브렌든 버처드는 동기부여와 마케팅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트레이너”라고 찬사를 보냈으며, 오프라 윈프리 역시 그를 일컬어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동기부여 전문가 중 하나”라고 칭했다. 〈앤더슨 쿠퍼〉 〈CBS 뉴스〉 〈오프라와 친구들〉 등의 방송에 출연했으며, 액센처, 알코아, 아마존닷컴, 비자, 매리어트 인터내셔널 등 세계 유명 기업들의 의뢰를 받아 일했다. 세계 60여 개국의 기업가와 경영인, 수십 개 대학을 대상으로 세미나와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기부여와 비즈니스 마케팅에 있어서 선구자적 사상가로 인정받는 브렌든은 마하리시 어워드(Maharishi Award) 상을 수상했으며 엑스프라이즈 재단(Xprize Foundation)의 혁신위원회 회원이다. 그의 홈페이지 BrendonBurchard.com에 가면 브렌든 버처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동기부여와 성과 향상에 대한 자료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머리말
나답게 살기 위한 마음의 힘과 자유

Part 1 무엇이 우리를 움직이게 하는가
자유에 대하여
두려움에 대하여
동기부여에 대하여

Part 2 마음의 힘을 키우는 9가지 방법
현재에 집중하라
인생의 의제를 찾아라
내면의 악마를 물리쳐라
거침없이 전진하라
기쁨과 감사의 힘을 믿어라
도덕성을 지켜라
사랑을 포기하지 마라
위대한 미래를 설계하라
시간을 붙잡아라





삶의 에너지가 부족할 때 ‘브렌든 버처드’하라!

유튜브를 열어 ‘Brandon Burchard’를 검색해 보라. 그를 만나는 순간 당신의 인생이 달라질 것이다. 열정에 찬 목소리와 확고한 그의 철학은 우리를 불필요한 과거에 대한 집착으로부터 벗어나게 하고, 아무것도 결정된 것 없는 미래의 고난으로부터 해방시켜 준다. 잃어버린 마음의 힘을 되찾고 당당하게 자유를 요구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세계 최고의 동기부여 전문가, 브렌든 버처드를 만나라. 그가 분명 당신이 자신의 ‘지금 이 순간’을 분명하게 인지함으로써 스스로 자유케 하는 힘을 솟아오르게 해줄 것이다.

[석세스 매거진]은 브렌든 버처드를 “자기 계발 분야의 가장 영향력 있는 지도자 25인”중 1인으로 선정했으며, [페이스북 인사이트]가 집계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로워된 100인” 중 1인에 포함되었다.

그와 관련된 기록은 하루가 다르게 업데이트된다.
2016년 1월 현재, 브렌든 버처드는
10,000,000명 이상의 페이스북 팬을 확보하고 있다.
500,000명 이상의 팬이 매일 그의 성과 향상 플래너를 활용한다.
1,000,000명 이상이 그의 내려놓기 명상기법을 배웠다.
2,000,000명 이상이 그의 주간 메일을 읽고 있다.
25,000,000명 이상이 매주 그의 포스트를 통해 영감을 얻는다.
300,000명 이상이 매주 그의 동영상을 보고 있다.
90,000명 이상이 그의 온라인 교육과정에 동참하고 있다.

과거와 미래에 현재를 저당 잡힌 사람들에게 던지는 복음 같은 메시지

인간이 가진 가장 위대한 힘은 스스로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목표를 설정하며, 누구와 무엇에 마음을 주고 어떤 행동을 취할지 결정하는 능력이다. 제약 없는 자유, 자기표현, 목표추구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중요한 동기들이다. 사람은 누구나 나답게 살기 위해 필요한 마음의 힘과 자유를 원한다.

하지만 인류의 역사는 자해와 비애로 얼룩져 있다. 인간의 진정한 마음의 힘을 이해하지 못하는 자들에게 사랑받고 인정받고 수용되기를 바라는 맹목적 갈망이 이 모든 불행의 뿌리다. 브렌든 버처드는 자신의 욕구와 꿈을 묵살하고 명확한 의도와 기준도 없이 살아온 적당주의를 청산하라고 힘주어 말한다. 용기를 내서 지금의 자기 모습과 담담히 조우함으로써 부끄럽고 고통스러운 과거를 지우고 다시 솔직함의 거울 앞에 서서 오늘을 느끼고 위대한 미래를 설계하라고 웅변한다.

그는 내면의 힘을 되찾기 위한 아홉 가지 인생선언을 제시한다. 현재에 집중할 것, 인생의 의제를 찾을 것, 내면의 악마를 물리칠 것, 거침없이 전진할 것, 기쁨과 감사의 힘을 믿을 것, 도덕성을 지킬 것, 사랑을 포기하지 말 것, 위대한 미래를 설계할 것, 시간을 붙잡을 것 등이 그것이다. 그리고 이 모든 강령을 스스로 성명서에 기입하고 실천해 나가는 법을 조목조목 설명한다.

브렌든 버처드의 동기부여 과정은 매우 구체적이며 실천적이다. 예를 들어, 두 번째 강령 “내면의 악마를 물리쳐라”에서 그는 우리의 인생 진보를 가로막고 서 있는 ‘훼방꾼’을 대가리가 셋 달린 추악한 뱀으로 형상화한다. 놈은 우리의 기본적 자기방어 충동에 따라 행동하는 우리 내면의 유기체로서 우리가 모험을 하려 할 때마다 뱃속 깊은 곳에서 동요를 일으킨다. 이 잔혹한 야수가 꿈틀댈 때 우리 심장은 두려움으로 발딱거리고, 우리는 스스로 부족하다거나 일이 잘못될 수도 있다는 망상에 시달리게 된다.

그중 첫 번째 대가리는 ‘의심’이다. 의심은 창백하고 병든 뱀장어를 닮았다. 이 첫 번째 대가리가 등장할 때 우리 머릿속에서는 우유부단한 생각의 사슬이 질질 끌리는 소리가 들린다. 두 번째 대가리는 ‘미루기’다. 이놈은 엄격한 얼굴을 한 진홍색의 뱀장어의 형상으로 하고, 냉담한 체념으로 우리를 동여매 성취를 가로막는다. 세 번째 대가리는 눈이 없고 냉소적인 칠흑 같이 검은 뱀 대가리로 ‘분열’의 형상이다. 이놈은 우리의 인간성을 갈가리 찢어서 타인의 내면에 있는 선을 보지 못하게 만든다.

브렌든 버처드는 이 세 개의 훼방꾼에 대한 해독제와 그 사용법을 상세히 알려준다. 의심에는 믿음이, 미루기에는 행동이, 분열에는 사랑이 대적 무기가 된다. 우리 내면의 공포에 대항하기 위한 무기는 ‘용기의 검’으로 형상화하고 있다. 용기의 검은 믿음, 행동, 사랑이 하나를 이루는 휘어지지 않는 강철 검이다. 이 검은 튼튼한 믿음의 자루와 파괴할 수 없는 행동과 사랑의 양날을 지녔다. 훼방꾼이 우리의 전진에 저항하면 용기의 검을 휘둘러 제압하면 된다. 용기의 검을 휘두르는 순간은 우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결정적 순간이 될 것이다.

브렌든 버처드는 이처럼 모든 주제를 명백한 분류와 시각화,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설득력 있는 목소리로 이야기한다. 그래서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부흥회라도 다녀온 듯 몸과 마음이 뜨거워지게 만든다. 삶의 에너지가 고갈된 사람에게 그의 메시지는 복음처럼 강렬한 충전제가 된다.

자, 이제 인류의 보편적 진리와 개인적 자유를 선언할 시간이다. 오늘을 내면의 힘을 되찾아 당당하게 자신의 현재를 느끼며 자유롭게 살기로 ‘선택’한 날로 선포하자. 망설이지 마라. 지금 바로 시작하자.

편집자의 글

본문 중에서 소개하고 싶은 대목을 고르다 보니 인용문만으로도 보도자료를 채우고 남을 성싶다. 욕심을 내려놓고 잠시 심호흡을 해본다. 깊고 길게, 천천히 산소를 끌어들여 내 몸속에 에너지가 가득 차는 것을 느껴본다. 내장 밑바닥까지 맑아지며 나의 존재가 현재와 더욱 밀착되는 것을 느껴본다.

이 책을 거듭해서 읽는 동안 나는 내 몸이 점점 더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다. 몸속에 천천히 열기가 차오르며 내 앞에 펼쳐진 ‘지금’이라는 순간을 거머쥘 힘이 생기는 것을 느꼈다. 브렌든 버처드는 인생 전체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우리가 살아내야 할 하루하루를 놓치지 않는다. 그는 크고도 작은 이야기들을 강렬하면서도 시적인 목소리로 이야기한다. 그는 이 책을 통해 ‘모티베이션’이라는 피상적인 키워드를 실물감 넘치게 눈앞에 펼쳐 보여준다.

이 책을 읽으며 나는 시도 때도 없이 나를 고꾸라뜨리던 과거를 상처로부터 벗어났고, 허둥지둥 종종걸음 치던 나의 하루를 더 깊이 있게, 더 길게 음미하는 법을 배웠다. 그리고 내 인생의 주인이 되어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었다.

사실 이 책을 편집하는 과정은 녹록치 않았다. 브렌든 버처드라는 저자가 갖고 있는 자기 계발과 성과 향상 분야에서의 영향력과 파울로 코엘료라는 세계적인 작가의 강렬한 추천사에 마음이 홀려 서둘러 계약을 했다. 하지만 몇 번을 곱씹어야 그 맛이 입안에 퍼지는 브렌든만의 독특한 화법은 오랜 시간 나를 힘들게 했다. 그런데! 그 맛을 느끼게 되는 순간의 충만감은 말로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다. 책을 읽는 사람마다 그 소회가 조금씩 다를 터이니 긴 말은 사족이 되리라.

되도록 많은 사람이 편하게 이 책을 읽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조금이라도 빨리 그 맛을 느낄 수 있기를 기원하면서 원고를 나름 매끄럽게 풀어 편집을 마무리한다. 그 와중에 저자의 강렬한 목소리가 다소 약화되었을 수도 있지만 그 빈자리는 독자들이 이 책의 맛과 메시지를 편하게 흡수할 수 있기를 바라는 편집자의 마음이 채웠음을 감안해 주시기 바란다.

내 마음을 일렁이게 만든 열기를 하루 빨리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다. 



책 속에서 >

사람들 대부분은 두려움에 대해 말하기를 꺼린다. 왜냐하면 그러다가는 실질적인 위험이 아닌 우리 자신으로부터 도망가는 경우가 더 많다는 진실이 드러날 것을 알기 때문이다. 우리를 좌절시키는 현대의 걱정 근심은 이 원시적 동기를 부적절하게 다루는 과정에서 생긴 부산물이다. 오늘날 우리가 경험하는 거의 모든 공포는, 그리고 그 결과 생겨나는 겁에 질린 생각과 행동은 제멋대로의 정신적 충동과 조건 형성이 만들어 낸 상상 속의 드라마에 불과하다. -32p.

행복의 집에서조차 긍정적인 과거가 불청객이 될 수 있다. 그 불청객은 오늘의 활동과 자유를 방해한다. 긍정적인 추억일지라도 그것들 때문에 바로 지금 여기서 우리가 누릴 수 있는 것들을 놓쳐가면서까지 마음의 저편으로 떠내려가서는 안 된다. 어제 그 순간 행복했던 까닭은 우리 의식이 깨어서 그 순간을 인지했기 때문이다. 충만한 생동감으로 ‘지금’으로 돌아오자. -70p.

많은 사람들이 오늘이라는 호텔에서 짐을 싸들고 나갔다. 내일만 생각하느라고. 어떤 이들은 내일이 오늘보다 나쁠 것이라는 두려움을 비밀스레 품고 있다. 내일이 가져다줄지도 모르는 고난의 국을 머릿속으로 뭉근히 끓이느라 밤잠을 이루지 못한다. 미래가 현재의 축복을 앗아갈 것이라 두려워한다. -72p.

아무도 해본 적 없는 일을 시도하는 것은 무모하다. 관례를 깨뜨리는 것이나 모든 상황이 무르익고 준비가 완벽하게 되기 전에 시작하는 것 역시 무모하다. 그렇지만 승리하려면 먼저 주도적으로 시작해야 한다. 진정한 보상을 얻으려면 어느 정도의 리스크는 피할 수 없을 뿐 아니라 필요하다. 그렇다. 미지의 세계로 뛰어드는 것은 언제나 무모하다. 그러나 보물은 그곳에 있다. - 127p.

우리는 삶을 훨씬 더 진하고 풍성하게 경험해야 한다. 조금만 집중하고 노력해도 우리는 매일이라는 선물을 인식하고, 삶에 깊이와 감정과 의미를 더할 수 있다. 이것을 우리의 목표로 삼자. 혼돈에서 우주의 진정한 질서로 우리의 초점을 되돌리자. 심장의 플러그를 다시 삶에 꽂아 넣고, 희망과 열정과 사랑으로 현재의 노력을 채색해야 한다. 이것을 위해 필요한 것은 관심과 시간과 에너지의 새로운 배치, 삶을 향한 다른 의도와 속도일 뿐이다. -215p.







월드컵로36길 18 (우) 03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