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NEWS


북 뉴스

8월 신간 도서 소개 (아동,청소년) - 매주 업데이트 됩니다.
등록일
2019-08-13
조회수
20
 

모르티나 : 좀비 소녀의 오싹한 핼러원 축제

바르바라 칸티니 글.그림 / 이승수 역 / 11,000원 / 그레이트북스

올 여름을 오싹하게 만들어 줄 좀비 소녀가 나타났다!

창백한 피부, 툭 튀어나온 눈과 보랏빛 다크서클을 가진 특별한 친구를 소개합니다.
20여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 『모르티나』 그 첫 번째 이야기!


좀비 소녀 모르티나는 꼴까닥 고모와 함께 마을에서 떨어진 아슬아슬 저택에 살고 있다. 고모는 저택에 좀비가 살고 있다는 걸 사람들이 알게 되면 쫓겨날지도 모른다고 걱정한다. 그래서 모르티나에게도 남들 눈에 띄지 말라고 신신당부한다. 하지만 마을 아이들과 친구가 되고 싶은 모르티나는 핼러윈 축제에서 아이들과 어울리려는 계획을 세우는데….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어린이 맞춤법

한날 글.그림 / 12,000원 / 파란정원

헷갈린다 헷갈려 한글 맞춤법

가르치다, 가르키다, 가리키다. 도대체 뭐가 다른 거야? 다 같은 말 같은데, 뜻도 다르고 맞춤법도 틀렸다니…. 한글 맞춤법 정말 어렵다. 물음표만 가득했던 한글 맞춤법.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어린이 맞춤법』에서 그 답을 찾고 느낌표로 바꿔 보세요.
 



신기한 방귀 가루

요 네스뵈 글 / 페르 뒤브비그 그림 / 장미란 역 / 13,000원 / 사계절

북유럽 최고의 추리 작가 요 네스뵈의 첫 판타지 동화 『괴짜 박사 프록토르 1 신기한 방귀 가루』가 출간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작가가 딸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서 기획한 동화로, 출간되자마자 노르웨이와 북유럽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현재 5권까지 출간되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 25개국에 계약되어 북유럽을 비롯해 미국, 영국 등에서 출간되었고, 영화로도 제작되어 노르웨이와 독일, 영국 등에서 사랑을 받았습니다.

초강력 방귀 가루 제조에 성공한 괴짜 박사 프록토르. 그의 방귀 가루는 너무 강력해 우주선 없이도 우주 비행을 할 수 있을 만큼 대단한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그의 조수 빨강 머리 불레와 똑똑한 리세는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에 판매하려고 준비합니다. 그러나 남의 특허를 훔쳐 백만장자가 된 트라네 씨와 그의 아들 쌍둥이는 방귀 가루를 손에 넣으려고 불레와 프록토르 박사를 죽음의 지하 감옥에 보내 버리는데……. 빵빵 터지는 대박 아이디어 상품 방귀 가루를 빼앗으려는 자들과 지키려는 자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이야기가 지금 시작됩니다!

 


두근두근 속마음 일기장 : 저학년을 위한 습관 동화

정혜원 글 / 우민혜 그림 / 11.000원 / 알라딘북스

《두근두근 속마음 일기장》은 ‘습관’을 주제로 한 인성 동화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성공했다고 하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몇 가지 공통점이 있어요. 성공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열심히 독서하는 습관을 가졌고, 법과 질서를 잘 지키는 습관을 가졌고, 노력하는 습관을 가졌고, 창의적인 생각을 하는 습관을 가졌어요. 좋은 직장을 가지거나 돈이 많거나 명예가 있는 사람도 성공했다고 볼 수 있지요. 하지만 살다 보면 이것이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순간이 오기도 해요.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열심히 해서 그 분야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이 정말 성공한 사람 아닐까요? 여러분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지 않은가요?

어릴 때부터 좋은 습관을 기르는 것은 아주 중요해요. 귀찮고 성가시고 하기 싫을 때가 많지만 그것을 참고 견디면 나중에 멋진 성인이 되어 있을 거예요. 이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들도 하나같이 좋은 습관과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어요. 주인공 재미 아빠는 아주 긍정적인 인물이에요. 가족을 끔찍이 사랑하지요. 하지만 재미네 삼 남매는 서로 늘 으르렁거렸어요. 고민하던 아빠는 가족 일기를 쓰자고 해요. 하지만 가족 일기를 쓴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거예요. 일기는 자신의 삶을 들여다보고 반성할 일은 반성하는 아주 개인적인 글이기 때문이에요.

일기를 쓰면서 재미네 가족 모두 변화되기 시작해요. 그리고 서로를 이해하게 되면서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게 되지요. 그 과정에서 주인공 재미는 자신의 나쁜 습관을 알게 되고, 또 자신의 좋은 점도 새롭게 발견하게 되지요. 매일 일기를 쓴다는 것은 성실함과 노력을 요구하는 습관이에요. 또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습관이기도 하고요. 여러분도 재미네 가족처럼 서로의 장점은 칭찬하고 단점은 고칠 수 있도록 도와주었으면 좋겠어요.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 습관은 아주 기본적이고 중요한 것이에요. 이 글을 읽는 어린이가 좋은 습관을 길러서 아름다운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
 

월드컵로36길 18 (우) 03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