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NEWS


북 뉴스

9월 신간 도서 소개 (아동,청소년)-매주 업데이트됩니다.
등록일
2017-09-07
조회수
54

누구일까? 동물친구

누구일까? 동물친구

김현좌, 마야 공 글 /  일냄 기획 / 13,000원 / 이룸아이

퀴즈와 동시로 재미있게 만나는 처음 자연관찰
『누구일까? 동물친구』는 신비한 동물의 생태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흥미롭게 구성하였습니다. 쉽고 재미있는 동물 이야기를 통해 우리 아이들은 동물을 사랑하고, 소중한 생명에 대해 알아 갈 수 있을 것입니다. 퀴즈와 동시로 재미있게 놀면서 배우는 는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키워 주고, 관찰력, 상상력, 표현력이 쑥쑥 자라게 하는 즐거운 자연관찰 놀이 책입니다.


물싸움

물싸움

전미화 글.그림 / 13,500원 / 사계절

지독한 가뭄의 현장을 고스란히 그려낸,
본격 농촌 그림책 『물싸움』

전미화의 창작 그림책 『물싸움』이 출간되었다. 언제나 본인만이 할 수 있는, 개성 강한 이야기를 들고 오는 작가이기에 더욱 기대되는 신작이다. 강렬한 태양을 바라보는 아저씨들의 밀짚모자에서부터 익숙한 농촌의 기운이 느껴진다. 그림책의 언어로 강렬하게, 그러면서도 현실을 왜곡 없이 있는 그대로 담아낸 그림책 『물싸움』은 여태껏 한 번도 다뤄지지 않았을, ‘물싸움’을 다룬 본격 농촌 그림책이다.
말 그대로 지독한 가뭄이다. 어린 벼는 뜨거운 태양에 타들어가고 잡초마저 힘이 없이 늘어진다. 농부들은 태양보다 뜨거운 눈으로 자기 논을 지킨다. 눈만 마주쳐도, 옷깃만 스쳐도 싸운다. 물을 가져와 어떻게든 자신의 논을 살리기 위한 치열한 물싸움. 이 그림책은 그 순간들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작가 특유의 그림체는 이번 그림책에서도 제 역할을 톡톡하게 해낸다. 막힘없는 붓선 위로 과감하게 얹어지는 색채들이 농촌 특유의 감성을 잘 드러내고 있다.


지구 행성 보고서

지구행성보고서

유승희 글 / 윤봉선 그림 / 12,000원 / 뜨인돌어린이

이 책은 나끄라는 행성에서 온 외계인이 지구에 불시착하여 지구인들을 관찰하게 되었다는 재미난 설정에서 시작됩니다. 책 제목인 ‘지구 행성 보고서’는 이들이 앞으로 지구에 대해 남기게 될 연구 기록을 뜻하는 말이지요. 우리는 우리 자신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누군가 객관적으로 우리를 관찰하고 연구한다면 우리 생각과는 또 다른 의견이 나올 것입니다.

지구에 불시착한 나끄인은 총 셋입니다. 연구와 탐사를 책임지는 우리치 박사와 루까 항해사, 우주 최강의 전투력을 가진 뽈라 함장, 거기에 인공 지능 쮸비까지 더해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만들어 갑니다. 우리치 박사는 자신과 닮은 동물을 흉내 내고 털이 깎이는 수모를 겪으면서도 연구를 계속 이어가고, 루까 항해사는 박사를 보호하며 연구를 돕습니다. 뽈라 함장은 이들을 기다리며 우연히 만난 재활용 센터의 박 사장과 진한 우정을 나누게 되는데……. 과연 이들은 연구를 마치고 무사히 나끄로 귀환할 수 있을까요? 또 이들이 관찰한 지구인들은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출발! 수학 보드게임

출발 수학 보드게임

학연사 편 / 아키야마 진 감수 / 김정화 역 / 13,000원 / 길벗스쿨

『출발! 과학 보드게임』에 이어 수학 편 『출발! 수학 보드게임』이 출간되었습니다. 보드게임은 스마트폰과 온라인게임에 익숙해져 있는 아이들에게 아날로그한 감성을 키워 주고, 다른 사람과 어울려 룰을 지키며 게임을 진행해야 하므로 자연스레 사회성을 길러 줘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에게는 어릴 적 가지고 놀던 주사위놀이 등을 떠올리게 하는 추억 아이템이기도 하지요.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보드게임, 여기에 수학 학습 요소를 넣어 완성한 수학 보드게임 북입니다. 초등학교 입학을 전후로 많은 학부모님들은 아이가 기본 계산력을 훈련하고, 수학 개념을 확실히 잡도록 하는데 신경을 쓰게 됩니다, 수학의 기초를 잘 잡는 게 아주 중요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반복되는 수학 공부와 계산 훈련은 아이들에게는 자칫 지루하고 힘든 과정이 되기도 해요.
이 책은 아이들이 그러한 훈련을 힘들게 느끼지 않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신나는 보드게임 속에 자연스레 학습 요소를 녹여 냈습니다. 재미있는 게임을 진행하며 해야 하는 계산은 별것 아닌 것 같지만 보드게임 하나만 해도 계산을 수도 없이 많이 반복해야 해요. 이 과정은 계산력의 토대를 더욱 단단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계산 실수를 줄여 나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덧셈과 뺄셈, 곱셈과 나눗셈, 시계 보기, 분수와 도형, 논리 추론까지! 12가지 다양한 수학 보드게임으로 초등 수학의 기본 개념과 계산력의 기초를 확실히 다져 보세요.


라인

라인

이송현 저 / 12,000원 / 사계절

“인생이나 줄타기나 결국 흥이다. 줄 위에서 뛰면
솟구치는 순간도 있고 아래로 뚝 떨어지는 찰나도 있지.”
아찔한 줄 위에 청춘을 건 쌍둥이 형제의 도전

『라인』은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쌍둥이 형제 이도와 이율이 줄타기를 통해 서로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두 주인공을 비롯해 친구 독고용, 줄타기 스승 어름사니 어른, 국내 1호 슬랙라이너 손 사부, 피겨스케이팅 선수를 꿈꾸는 주다인 같은 주변 인물까지 어느 한 사람도 빠지지 않고 각자의 에너지를 뿜어낸다. 제목 ‘라인’은 주인공이 타는 우리나라 전통 줄타기의 ‘줄’, 그리고 서양식 줄타기 ‘슬랙라인’을 의미하며, 외줄을 타는 듯한 위태로운 청춘들의 인생을 상징한다. 안전장치도 없는 줄 위가 가장 자유롭고 안전하다는 두 형제, 그들은 어떻게 줄타기에 매료됐을까?


풀 뜯어먹는 소리 1-2 묶음 한정판 세트

풀 띁어먹는 소리 1-2

글피 글. 그림 / 각12,500원 / 네오카툰

방전된 일상에 충전을―!

웹툰 작가 부부의 도시 일탈 꿍꿍이~
이것이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귀촌 라이프?

웹툰 작가 부부의 귀촌 생활을 다룬 '두루두루 귀촌 일상툰'[풀 뜯어먹는 소리]의 단행본 1~2권의 한정판 세트이다. 만화가 부부의 귀촌 생활을 다룬 다음 웹툰 [풀 뜯어먹는 소리] 범상치 않은 시골 생활이 담겨있다. 주된 것은 시골에 정착하고 생활해나가는 모습이지만 종종한 읍내 마실 풍경까지 담겨 있어, 명실상부 읍내와 촌을 아우르는 독보적인 스토리 반경을 자랑한다.

벌을 유인하는 야생화가 무시무시하게 피어 있는 아름다운 텃밭도 있고, 잡초(Lv.110)와 그 사이사이에 위장 잠복한 나물들이 있다. 인간 따위 신경 쓰지 않는 벌레도 있고, 인간을 무척 신경 쓰는 야생(?) 고양이도 있다. [풀 뜯어먹는 소리]와 함께 시골생활의 다양한 조합들을 만나보자!


예뻐지고 싶어

예뻐지고 싶어

야나 프라이 저 / 장혜경 역 / 12,000원 / 지상의 책

사춘기 소녀들은 누구나 거울 속 자신의 얼굴을 들여다보며 말한다. 지금 내 얼굴에 괜스레 불만이 생기고, 엄마 아빠가 사 주는 옷은 입기가 싫어진다. TV 속 걸그룹 멤버처럼 예뻐지고 싶다. 요즘 아이들에게 메이크업은 기본이고, 성형은 돈만 있으면 선택 가능한 일이 된 지 오래다. 그런데 때마침 딱 성형수술에 필요한 만큼의 돈이 생긴다면 어떨까? 얼굴도 모르는 할머니가 유산을 물려주겠다면서 내 앞에 나타난다면?

『예뻐지고 싶어』의 주인공 헬레나에게 가장 큰 고민은 들창코와 엉덩이 턱이다. 엄마, 언니와 달리 자신만 못난이로 태어나게 만든 원흉은 아빠와 할머니의 유전자! 바람나서 집을 나간 아빠도, 행방불명된 할머니도 전부 다 밉기만 하다. 헬레나는 생각한다. 오직 성형수술밖에 답이 없다고! 하지만 도무지 돈을 마련할 길이 없어 막막한 찰나, 기적 같은 일이 벌어진다.

임종을 앞둔 할머니가 유산을 물려주시겠다며 연락해온 것이다! 호박이 넝쿨째 굴러들어온 것인지, 열일곱 모태솔로 헬레나에게 유산 말고도 갑자기 남자 복(?)이 터진다. 헬레나는 괴짜 아모스와 ‘썸’ 아닌 썸을 타고, 짝사랑 슈테파노는 힘들 때 같이 있어 줬더니 스킨십을 한다. 댄스파티에서 만난 야스퍼라는 남자애까지 헬레나에게 추파를 던져온다. “다들 갑자기 왜 이래? 난 내가 싫다니까!” 헬레나는 결국 할머니가 물려주신 유산으로 성형수술을 하게 될까? 정말 예뻐지고, 인기인이 돼서 행복해질 수 있을까?


아빠랑 나랑

아빠랑 나랑

루 트렐리븐 저 / 소피 버로우즈 그림 / 유수현 역 / 13,000원 / 소원나무

『아빠랑 나랑』은 일주일 중에서 토요일만큼은 온전히 아빠와 나, 둘만이 보내는 하루의 일상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직장에 다니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는 아빠는 토요일 하루만큼은 아이와 함께하는 하루를 보냅니다. 이 날은 주인공인 ‘나’가 원하는 대로 빵을 구우며 놀아도 되고, 무엇을 만들며 놀아도 되는, 오직 나와 아빠 단둘만이 함께하는 날이지요. 나는 아빠와 함께 숲으로 산책을 나갑니다. 온갖 생물과 풀, 나무들로 둘러싸인 숲은 아빠와 주인공 ‘나’가 어떤 것에도 방해받지 않고 함께할 수 있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공간입니다. 숲으로 들어간 ‘나’는 작은 웅덩이를 보면서도, 크고 웅장한 나무를 보면서도, 파란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을 보면서도 끊임없이 상상의 나래를 폅니다. 현실에서 벗어나서 아빠와 단둘이 숲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나’는 둘은 정글 탐험가도 되고, 풀뱀도 되고, 등산가도 되고, 개미도 되고, 특급 비밀 요원도 되고, 비행기 조종사도 되고, 선원도 되고……, 그 어떤 것도 될 수 있는 자유와 풍성한 감성을 가지게 됩니다


한입에 꿀꺽! 짭짤한 세계 경제

한 입에 꿀꺽 짭짤한 세계 경제 - 사회 공부가 즐거워져요

김지혜 글 / 홍수진 그림 / 한진수 감수 / 10,000원 /  토토북

세계 최고 부자는 누굴까?
세상에서 가장 비싼 1초는?
세상에 물에 젖지도, 찢어지지도 않는 돈이 있다고?
햄버거 값을 알면 세계 경제가 보인다니!

세계 경제가 궁금하다면 당장 이 책을 펼쳐 봐!

『한입에 꿀꺽! 짭짤한 세계 경제』는 다양한 경제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주제들로 풀어낸 어린이 경제책입니다. 일상에서 마주하는 경제 현상과 세계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친 사건들을 살피면서 아이들이 경제와 친해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4GO뭉치

4GO 뭉치 - 우리가 힙합이다

J1 글 / 12,000원 / 창비

“싫은 건 싫다고 말해, 마음껏 잘난 척해!”
힙합이 알려 주는 자기표현의 짜릿한 즐거움
이야기의 비트에 빠지는 순간 단숨에 읽힌다

요즘 어린이들이 힙합에 대해 가진 관심을 긍정하고 힙합을 통해 자기표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책 『4GO뭉치』가 출간되었다. 어린이들이 실제 생활에서 고민하는 문제를 힙합의 장르적 특성과 연결지어 유쾌한 이야기로 탄생시킨 지점이 절묘하다. 고민 많은 우리 시대 어린이들을 대변하는 주인공 ‘한눈팔기’를 비롯해 개성 넘치는 친구들이 등장해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며, 인물들이 좌충우돌하며 크루를 이루기까지의 과정이 유머러스하게 펼쳐진다. 인물들이 지닌 고민이 랩을 통해 해결의 실마리를 찾고 각자가 점차 자신을 마음껏 드러내는 과정은 어린이 독자에게 해방감을 선사하며, 랩으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마음껏 털어놓을 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빛나라, 어기 스타

빛나라, 어기스타

홀리 쉰들러 저 /  오승민 그림 / 전지숙 역 / 13,000원 / 문학과지성사

“잘 생각해 봐.
아름답다는 게 뭐니? 흉한 건 뭐고?”

가족의 역사와 함께한 낡은 집, 터덜거리는 고물차 올드 글로리,
온갖 고물을 수거하는 할아버지……
그 모든 소중한 것을 지켜 내고 싶은 손녀 어기의
밝은 빛이 온 마을을 사랑으로 물들인다!


 계절을 만져 보세요

계절을 만져 보세요 : 예술 감각을 키우는 미술 놀이

송혜승 저 / 13,800원 / 창비

오랫동안 아이들의 예술성을 발견하는 미술 수업을 진행해 온 그림책 작가 송혜승의 미술 놀이책. 봄날에 만든 꽃잎 왕관부터 성탄절의 크리스마스트리까지 아이들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느끼며 예술적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미술 놀이 20가지를 담았다. 우리 주변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신문지, 계란 상자, 헝겊 조각, 나뭇잎, 솔방울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미술 작품을 선보인다. 아이들이 창의적인 미술 놀이를 통해 감각을 열고 자기의 경험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게 도와준다. 혼자 또는 여럿이 함께 만드는 미술 놀이를 골고루 구성하고, 초등학교 1·2학년 개정 교과서 활용법을 수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