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

그때는 몰랐어요

크게보기

그때는 몰랐어요

저자
정주이
출판사
서영
발행일
2017.08.15
정가
10,000 원
ISBN
978-89-97180-75|
판형
국판
면수
176 쪽
도서상태
판매중

구매하기

정주이 시인이 그려내는 감성의 그림, 그 이미지가 감탄을 자아낼 만하지 아니한가. 지각적 이미지들의 조화로움, 구상과 추상의 적절한 활용과 배치가 경이로울 정도다. 표현의 신선함과 낯설게 하기, 사물에 대한 새로운 해석학, 이미저리의 효과 등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 정주이 시인, 젊은 세대 시인들 못지않은 기교파이기도 하다.
시가 시다울 수 있는 건 역시 찰나의 예술, 감성의 세계를 마치 찰나의 그림으로 그려내는 재주, 사물을 바라볼 때 진부하지 않고 새롭게 해석해낼 수 있는 솜씨, 추상의 세계라 할지라도 마치 구상의 세계에서 만져질 듯 그려내는 재능, 시 속에서 만난 보편성을 따라 술술 감동의 전율로 합류케 하는 마술 등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이것들을 구비하고 다룰 줄 아는 사람이 다름 아닌 시인이 아닐까. 정주이 시인, 그녀가 바로 우리가 그토록 바라고 원하는 시인이 아닐까.
정주이 시인은 늘 겸허하게 자기 자신을 낮춰 말하지만, 필자가 볼 땐 타고난 시인인 듯하다. 앞으로 지속적인 시 창작을 통해, 제2시집, 제3시집 연달아 펴내기를, 또 독자들에게 이미지 시의 세계로 안내하여 감동을 주는 시인으로, 그리고 오랜 세월이 지나도 기억되는 시인으로 남아 주기를 기원해 본다.

1952년 순천 출생
 [문학공간] 신인문학상 시 당선
한실문예창작 회원
향그런 문학회 회원
꽃스런 문학회 회원
바로 문학회 회원
효령 문학회 회원
향그런 문학회 회장
이메일: JJl4258@henmail.net